(주) 힐스로보틱스

(구) 힐스엔지니어링

(주)힐스엔지니어링, 과기부 주최 성과보고회서 위드 코로나 대응하는 헤이봇 전시

출처 : http://robotzine.co.kr/entry/259493https://www.venturesquare.net/850175

자율주행 기반 물류로봇전문기업 (주)힐스엔지니어링(이하 힐스엔지니어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가 주최한 성과보고회에 참석해 자사의 우수제품을 전시했다.

과기부는 지난 2월 16일(수)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반의 국민 안전 및 편의지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공동 주관한 성과보고회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술로 국민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정부 연구개발 과제 ▲적용확산사업 성과물 ▲CES 2022 우수제품 등을 전시 및 시연했으며 이 자리에는 과기부 임혜숙 장관도 참석했다.

힐스엔지니어링은 CES 2022에서 Innovation Award를 수상한 ‘헤이봇’을 선보였다. 힐스엔지니어링이 개빌한 AI 스마트 기반 소독·가이드 로봇인 헤이봇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 방역에 취약한 컨벤션 센터, 병원 등과 같은 대규모 집합시설 같은 곳에서 비대면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바이러스 전염을 막아,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데 특화된 로봇이다.

헤이봇은 고객안전을 위해 살균기능을 가진 UVC 램프와 약재분사방식 노즐을 5G통신을 통해 무접촉식으로 작동시키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살균 및 공기청정필터와 방향제 분사 또한 선택적으로 내장할 수 있어 단순 방역과 안내의 기능을 넘어 병원이나 요양시설 등의 취약계층 사람들에게 치유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뿐만 아니라 로봇에 안면인식기술을 적용, 입장 시 체온 측정이 가능하고, 안내 화면 밑의 위치한 손소독제 분사구를 이용해 개인방역이 가능하다.

힐스엔지니어링은 헤이봇을 통해 CES2021에서 방역로봇 코로봇(Coro-Bot®)으로 수상한 것에 이어 2연속으로 성과를 거두게 됐으며 최근에는 레드닷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동사는 코로봇으로 한국중부발전과 POC를 맺은 바 있으며, 헤이봇을 통해 코엑스에서 실증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마련하고 있다. 

힐스엔지니어링의 관계자는 “과기정통부에서 주최한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반의 국민 안전 및 편의지원 성과보고회’가 향후 지능형 사물인터넷의 신속한 확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며 “힐스엔지니어링의 AI 스마트 기반 소독·가이드 로봇인 헤이봇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열어줄 효과적인 솔루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 힐스로보틱스

(구)힐스엔지니어링

대표이사 : 박명규 | 사업자등록번호 : 384-87-01058 | hillsmaster@hillslogis.com
대표번호 : 070-7610-0016

COPYRIGHT (C) 2022 by (주)힐스로보틱스. All rights Reserved.